풀무원, ‘반듯한식’ 보양식 성장률 43.5% ↑
풀무원 ‘반듯한식’ 보양식 3종 제품 사진.[사진=풀무원]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풀무원식품은 삼계탕을 포함한 추어탕, 갈비탕 등 ‘반듯한식’ 보양식 제품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했으며,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5월 들어서는 삼계탕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200%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첫선을 보인 ‘반듯한식’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기간에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반듯한식’의 성장세 중심에는 보양식 3종이 자리하고 있다. 반듯한식 보양식 3종 ‘산삼배양근 삼계탕’, ‘시래기 추어탕’, ‘영양 갈비탕’은 반듯한식 국탕류 매출의 50.2%(올해 2분기 기준)를 차지한다. 산삼배양근 삼계탕의 경우에는 지난 5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삼복을 앞두고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풀무원은 반듯한식 보양식 라인의 여름시즌 공급량을 약 300%까지 확대하고, 삼계탕을 위주로 7~8월 삼복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음 달까지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신제품을 추가 출시하기로 했다. /hojinlee97@sedaily.com
이호진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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