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시의회, '선진 의회 운영 시스템 구축' 지난 1년 성과

전국 입력 2023-07-13 14:35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9대 진주시의회는 13일 출범 1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1년간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진주=이은상기자] 9대 진주시의회는 13일 출범 1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1년간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양해영 진주시의회 의장은 이날 정책지원관 운영과 객관적인 인사행정과 윤리강령을 준수하기 위한 인사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등을 통해 공정하고 독립적인 선진 의회 운영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의원 연수를 강화하고, 5분 자유발언과 의원 입법 활동 강화 등을 통해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집중해왔다이탈리아 국외연수를 통해 지역 향토산업인 실크산업 육성 방안을 찾는 노력도 이어왔다고 전했다.

 

그는 페이퍼리스 회의 도입으로 종이 낭비 없는 스마트 의회를 구현하고 비용 절감 효과와 온실가스 감축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순천시의회와 합동 의정 연수를 진행하고, 상호발전협약 MOU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양 의장은 앞으로 정책지원관을 의원 지원 인력으로 운영할지, 의회사무국 연구 및 지원 인력으로 활용할지에 대해 효율적인 방안을 고민 중이라며 아울러 윤리특별위원회 상설화로 의원의 도덕성 확보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