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헌율 익산시장, 집중호우 대응태세 강화 '주문'

전국 입력 2023-07-14 20:30 이인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정 시장 "시민 인명보호, 재산피해 최소화에 만전 기해달라"

14일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새벽 비상대응 2단계 발령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관하고 침수구간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사진=익산시]

[익산=이인호 기자]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14일 새벽 비상대응 2단계 발령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관하고 대응 태세를 최고 수준으로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이날 정 시장은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비상상황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신속대응에 나서라고 강조했다. 이어 침수구간인 송학동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 대응을 주문했다. 


특히 유천배수장을 방문해 추가 피해 예방을 위해 배수장 가동 상황과 장비를 점검하는 등 피해예방을 위한 현장행정을 이어갔다.


정 시장은 주말에도 많은 비가 내려 저지대 침수지역 등이 순식간에 침수위기에 직면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선제 점검을 강화할 것을 거듭 주문했다.


또한 붕괴 등의 재해취약 지역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선행강우가 많았던 지역을 중심으로 재난관련부서와 읍면동 공무원 등이 협업해 산사태, 급경사지, 노후 축대, 절개지 등을 수시 점검토록 했다.


아울러 계속해서 비가 지속될 경우 하천변, 저지대 등 침수 발생 우려지역에 대해서는 사전 통제 조치 등을 실시하고, 하천변 둔치 주차한 차량은 이동 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


정헌율 시장은 “주말에도 많은 비 예보가 있다. 호우로 인한 시민들의 인명보호와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k9613028@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