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 3기 ‘코딧투게더’ 출범…"지역사회 공헌 참여"

금융 입력 2023-07-21 09:37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심현구 신용보증기금 전무이사(둘째 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가 20일 신보 본점에서 개최된 ‘코딧투게더’ 대학생봉사단 3기 발대식에 참여해 봉사단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신용보증기금은 20일 대구 본점에서 3기 대학생봉사단 ‘코딧투게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보는 지난 17일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기관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지역 협업 프로그램에 함께할 21명의 대학생 봉사단원을 선발했다.


발대식에는 신보 임직원과 대구 안심제1종합사회복지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봉사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세부 활동 계획을 공유했다.


3기 코딧투게더 대학생봉사단은 이달부터 내년 5월까지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분기별 정기모임, 취업 멘토링 등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 봉사단원들은 ▲지역아동과 독거어르신 대상 ‘금융교육’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근로자 자녀를 위한 ‘학습멘토링’ ▲환경보호 인식개선 캠페인, 플로깅 활동 등 ‘환경봉사’로 사회공헌활동 분야를 나눠 월 1~2회 활동할 계획이다.


심현구 전무이사는 “3기 봉사단원들이 신보와 함께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나눔의 가치를 직접 실천하는 소중한 경험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