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케이뱅크]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케이뱅크는 이달 9일 기준 누적 고객 수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같은날 밝혔다.
2017년 4월 출범한 케이뱅크는 2019년 4월 고객 100만을 돌파한 후 2021년 2월 300만, 같은해 5월 500만명을 돌파했다.
900만 고객 돌파는 2022년 9월 말 800만 고객 달성 이후 10개월만이다.
고객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인 연령대는 50대 이상이다.
2021년 말 16%에 그쳤던 50대 이상 비중이 올해 7월 말에는 21%까지 올라오며 처음으로 20%를 넘어섰다.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30대(29%)를 시작으로 40대(25%), 20대(23%) 순서로 전 연령층에서 20%대의 고른 비율을 보였다.
전체 고객 수와 다양한 연령대 비중 증가는 수신 평균잔액 증가로 이어졌다.
전체 고객 1인당 수신 평균잔액은 지난해 말 대비 올해 7월 말 26% 늘었다.
특히 60대의 경우 1인당 수신 평균잔액이 29%가 늘면서 가장 큰 증가세를 나타냈으며, 평균잔액으로는 40대가 가장 많은 금액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가입자 증가의 원인은 케이뱅크 여수신 상품의 경쟁력 있는 이자 혜택이라는 게 케이뱅크 측 설명이다.
케이뱅크는 지난해 10월 이후부터 지난달까지 총 6차례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인하를 단행했다.
금리 인하뿐만 아니라 아담대 우대금리 조건 폐지와 신용대출 상품 중도상환수수료 폐지로 고객에게 돌아간 혜택이 약 180억원에 달한다고 케이뱅크는 밝혔다.
케뱅은 여수신 상품 이외에도 ‘우리집 변동 알림’, ‘오아시스마켓 케이뱅크 멤버십’, ‘오늘의 쿠폰’ 등 고객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출시했다.
특히 지난 5월 출시한 공모주 청약을 안내해주는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는 7월 말 누적 이용 건수 130만건을 돌파했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고객의 실질 혜택 제공을 위한 노력이 고객 900만명 돌파를 이뤘다”며 “하반기에도 차별화된 여수신 신상품 출시와 제휴를 강화해 성장하겠다”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민세원 기자 금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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