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이공대, 환경시설관리(주)-영남대학교와 청년취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3-10-12 10:24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협약식을 마치고 이재용 총장, 권지훈 대표이사, 박승우 교육혁신부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영남이공대]

[대구=김정희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11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환경시설관리(주)(대표이사 권지훈) 및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와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환경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환경시설관리(주) 권지훈 대표이사, 영남대학교 박승우 교육혁신부총장 등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식을 통해 환경시설관리(주)는 환경 분야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 프로그램에 적극 협력하고, 영남대학교와 영남이공대학교는 환경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기술 자문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SK에코플랜트의 자회사인 환경시설관리(주)는 공공 환경기초시설 운영분야 국내 1위 기업으로서 AI·DT 기술을 바탕으로 수처리, 소각, 매립, 폐유/폐수 등 국내 환경산업을 선도하는 종합 환경 플랫폼 기업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혁신적인 환경 솔루션으로 환경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환경시설관리(주)와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영남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환경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우수한 기업 및 기관과의 활발한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과 학생 취업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