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전남본부, 청소년금융교육센터 문 열어

전국 입력 2023-11-07 07:24 수정 2023-11-07 15:40 김준원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국 17곳…금융교실·금융체험관·은행직업체험관 등

농협중앙회 전남본부 전경. [사진=김준원 기자]

[무안=김준원 기자] NH농협은행 전남본부는 6일 전남본부 1층에 마련된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전남체험관에서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청년금융교육센터 개소식. [사진=농협 전남본부]

 

이날 행사에는 정재헌 농협은행 전남본부장을 비롯해 김대중 전남교육감과 박종탁 농협중앙회 전남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문을 연 전남체험관은 전남지역 은행권 유일의 금융교육센터로▲청소년 진로교육과 금융상식 이론교육이 이뤄지는 ‘행복채움금융교실’ ▲다양한 테마의 디지털 금융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금융체험관’ ▲은행원 체험을 할 수 있는 ‘은행직업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재헌 본부장은 “전남 청소년들에게 금융을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올바른 경제관을 키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개관했다”며, “다문화가정과 고령층 등 금융 소외계층에게도 공평한 교육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금융교육과 금융기관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의 기회를 넓혀줄 목적으로 2015년 9월에 첫 개소하였으며, 현재 전남을 포함한 전국 17개 체험관이 운영 중이다. /kim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준원 기자 보도본부

kim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