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명, 보험업 최초 '슬리머니' 오픈…보험료납부,현금 출금까지

금융 입력 2023-11-20 11:14 최재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삼성생명]

[서울경제TV=최재영 기자] 삼성생명이 보험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선불업 기반의 포인트 시스템인 '슬리머니(SLI-Money)'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슬리머니는 삼성생명의 영문약자인 'SLI(Samsung Life Insurance)'와 '머니(Money)'의 합성어다. 자유로운 적립·사용·전환이 가능한 삼성생명의 통합 포인트를 뜻한다.

 

슬리머니는 다이렉트 보험 가입 시 리워드로 선택하거나 모바일 홈페이지 대고객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적립 가능하다.  

 

고객은 삼성생명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삼성생명 앱에서 자신의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슬리머니는 제휴 포인트몰인 ‘슬리몰’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다이렉트 보험료 납부, 현금 출금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또 삼성생명은 걷기 연계형 ‘인터넷 종합건강보험 일당백’ 상품도 출시했다. 월 보험료 4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은 삼성생명의 ‘더 헬스’ 앱에서 하루 8,000보 이상 기록하면 보험 기간 동안 일 200원의 슬리머니가 적립된다.  

 

이밖에 기존 삼성생명의 리워드형 건강보험 상품인 ‘고품격 인생보장보험’과 ‘일당백 건강보험’ 가입 고객은 HeALS 앱에서 적립한 리워드를 모바일 홈페이지 혹은 삼성생명 앱에서 슬리머니로 전환해 슬리몰에서 활용하거나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슬리몰에서는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등 다양한 모바일 쿠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보유한 슬리머니가 부족할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한 복합 결제도 가능하다. /cjy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재영 기자 금융부

cjy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