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메딕스인더스트리,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디지털 의료시스템 구축 완료

S경제 입력 2024-01-19 16:13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디지털의료시스템 부문 후원사 원메딕스인더스트리(대표 한상호)가 이번 대회에 안정적인 의료시스템 운영을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원메딕스는 이번 대회에 특화된 EMR(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을 선보이며, 선수촌 및 경기장에 위치한 메디컬 센터 11곳을 통합하는 디지털 의료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의사와 약사를 비롯한 의료진들이 환자의 의료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진단과 처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메디컬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진료 예약 시스템을 도입, 선수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진료 예약 서비스에 접속해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원하는 진료 시간과 과목을 선택해 메디컬 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상호 원메딕스 대표는 “이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에서 선보이는 EMR 시스템은 진료 예약 기능이 도입돼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진료체계의 효율성과 전문성을 높였다”며 “선수들과 의료진들의 쾌적한 의료 환경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메딕스는 선수촌 입촌이 시작된 지난 15일부터 선수촌 내 메디컬센터에서 EMR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17일 모든 경기장 내 메디컬센터에서 시스템 최종 점검을 마쳤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