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성걸 의원, TK 현역의원 중 첫 예비후보 '등록'

전국 입력 2024-01-22 18:19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실력에 경험을 더했다”, ‘오직 동구’를 위한 노련한 의원 필요

대구동구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하는 류성걸 국회의원. [사진=류성걸 의원]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류성걸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동구갑)22, 대구·경북지역 현역 국회의원 중 처음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나섰다.

 

대구동구갑 선거구는 지금까지 3선 이상 중진 국회의원이 없었던 지역으로, 사상 첫 3선 국회의원이 탄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류성걸 의원은 경제 전반에 대한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21대 국회에서 기획재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를 4년 연속 역임했을 뿐만 아니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민생경제안정특별위원회 위원장 등 경제 관련 주요 직책을 맡았다.

 

또한 철저한 정책 분석과 대안 제시로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국정감사 국리민복상(4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헌정대상, 국정감사 베스트리더상 등을 수여 받는 등 꾸준히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아울러 금호강 하천 조성사업, 대구경북신공항 건설사업, 대구권 광역철도 건설사업, 도시철도 4호선(엑스코선) 건설사업 등 4년간 총사업비 약 2조 원 규모의 정부 사업을 유치하는 등 지역구인 대구 동구갑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류 의원은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지역 시·구의원들과 함께 지역구에 있는 국립신암선열공원에서 참배했다.

 

류 의원은 무엇보다 이번 선거에서 여당의 과반의석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지난 4년간 오직 동구를 위해 성실히 달려왔다고 밝혔다.

 

이어 동구의 단절 없는 발전을 위해선 실력에 경험을 더한 노련한 의원이 필요할 때라며, 예비후보로서 공정하고 성실한 자세로 선거에 임하겠으니, 동구 주민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