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3배 매워”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 비빔면 신제품
신제품으로 2024년 비빔면 경쟁을 본격화
[사진=농심]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농심은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을 한정판으로 2월 13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매운맛을 다양한 유형으로 즐기는 트렌드를 고려해 첫 입부터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으로 2024년 비빔면 경쟁을 본격화하고, 출시 4년차를 맞은 배홍동 브랜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하늘초를 활용한 매운맛에 배홍동의 정체성인 배, 홍고추, 동치미의 새콤한 맛을 더했다.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쫄면의 식감과 후첨 별미튀김의 바삭함이 특징이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매운맛에 도전하는 소비자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3년 배홍동 브랜드 매출은 3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이 중 작년에 출시한 배홍동쫄쫄면이 매출액 100억원으로 약 30% 비중을 차지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배홍동의 차별화된 맛을 알릴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비빔면 시장 1위 달성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ann@sedaily.com
이혜란 기자 산업2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5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6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7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8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9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10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