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최단 기간 매출 1조원 돌파”…점포기반 배송 성과
산업·IT 입력 2024-02-08 09:48
이혜란 기자
“온라인 매출 최단 기간 1조원 돌파”
온라인 매출 기여도…2022년 마감 실적 기준 약 15%로 증가
[사진=홈플러스]
[서울경제TV=이혜란 기자] 홈플러스는 2023년 회계연도(2023년 3월∼2024년 2월) 기준으로 온라인 매출이 최단기간 1조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2021년 회계연도부터 홈플러스 온라인은 3년 연속 매출 1조원 이상을 기록했다.
매출 기여도 측면에서는 온라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2017년 회계연도에 7%대에 불과했던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 기여도는 2022년 마감 실적 기준으로 약 15%로 증가했다.
온라인에서의 식품 매출 비중은 90%로 오프라인 매장 비중인 70%을 웃돈다. 홈플러스는 전국 점포의 80%를 온라인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고 있다. 수도권을 비롯해 대부분 지역에서 '당일배송', '즉시배송'이 가능하다.
홈플러스는 오프라인 먹거리 상품 경쟁력을 온라인까지 확대한 운영 전략과 역량이 매출을 뒷받침했다고 분석했다. /rann@sedaily.com
이혜란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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