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카드 추천 이용자 100만명 돌파

금융 입력 2024-03-19 10:31 김도하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기반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 누적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융 마이데이터가 본격 시행된 2022년 1월 이후 2년 만의 성과다.


뱅크샐러드 카드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고객 개인의 소비 습관과 연회비, 적립할 수 있는 포인트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다. 또 130여 개 카드 상품 데이터를 일일이 비교해 카드값을 최대로 절약할 수 있는 카드를 맞춤형으로 추천한다.


뱅크샐러드는 웹 페이지를 통해서도 카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월평균 소비액을 입력하고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을 선택하면 혜택이 높은 카드를 추천해준다. 교통, 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로 특정 가맹점 선택이 가능하며, 공항 라운지, 호텔 식사권 등 부가 혜택 사항도 필터링할 수 있다.      


뱅크샐러드는 매달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 달의 주요 이벤트 카드는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 ▲디지로카 London(런던) ▲신한카드 deep dream 등이 있으며, 카드별로 최대 13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뱅크샐러드 관계자는 "카드를 발급할 때 소비 분석, 캐시백, 혜택 정보 등 고객이 알고 싶은 모든 정보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카드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금융부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