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그룹 창립 56주년…장인화 “초격차·초일류 위해 과감히 도전”

산업·IT 입력 2024-04-01 13:51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장인화(오른쪽) 포스코그룹 회장이 '100일의 현장동행'에 나선 가운데 현장 직원과 얘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포스코그룹]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이 창립 56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더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해 과감히 도전하자고 주문했다. 

 

지난달 21일 취임한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은 오는 6월까지 ‘100일의 현장동행을 시작하고, 그룹의 모태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 미래 성장동력인 이차전지소재 현장 등을 다니며 직원들을 만나고 있다.

 

장 회장은 1일 임직원들에게 메일로 배포한 창립 56주년 기념사를 통해 자본도, 기술도, 경험도 없던 196841, 제철보국이라는 역사적 과업에 대한 책임과 후세들을 위한 숭고한 희생으로 무에서 유를 일궈내신 포스코 창업세대에게 깊은 경의를 표한다면서 임직원과 고객사, 공급사, 협력사, 주주, 지역사회 주민들에게도 감사를 표했다.

 

장 회장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금 우리의 모습을 제대로 돌아보자면서 우리 앞에 놓인 현실과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이 더 높은 도약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발 더 앞서기 위해 기본을 다져 나가자면서 위기의 시기에 세계 최고 수준의 원가와 품질 경쟁력을 갖춰 놓으면 경기가 되살아났을 때 우리는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 큰 성과를 거두기 위해 과감히 도전하자면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도전할 때 비로소 초격차, 초일류 기업이 될 수 있다여러분의 능력과 단결된 힘을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그룹은 이날 별도의 창립 기념식을 열지 않고 장 회장의 기념사만 공유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