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만의 꽃놀이 명소 소개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받는 '클립 특파원 챌린지'

산업·IT 입력 2024-04-01 14:25 김서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블로그, 네이버TV 창작자 누구나 참여 가능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네이버가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장소를 숏폼으로 소개하는 ‘클파원(클립 특파원)’ 챌린지를 진행한다. 클파원 챌린지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4월 챌린지 주제는 ‘꽃놀이’다.

이번 챌린지는 블로그나 네이버 TV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의 주제에 맞는 장소 3곳을 담은 클립 3개를 네이버 블로그앱이나 나우앱을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클립은 영상에 소개된 장소로 연계되는 장소 스티커를 부착해야 하고, ‘#클파원챌린지’ 해시태그 및 전체 공개로 설정해야 한다.

업로드한 3개의 클립이 각각 좋아요 10개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된다.

네이버는 이번 챌린지에 단계별 혜택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 원을 지급하며, 예산 소진 시 종료된다.

참여자 중 클파원 랭킹 500위를 달성한 채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 원, 랭킹 100위를 달성한 채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을 추가 지급한다. 챌린지 랭킹은 이달의 챌린지 미션을 완료한 채널 내 모든 챌린지 클립 콘텐츠들의 재생수와 스티커 클릭수를 기준으로 집계된다.

또한 3개월 연속 꾸준히 챌린지에 참여한 창작자를 위한 혜택도 제공된다.

3개월 연속 미션을 완료한 채널 1,000개를 추첨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 원, 3개월 연속 랭킹 500위를 기록한 채널 100개를 추첨하여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 원, 3개월 연속 랭킹 100위를 기록한 채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0만 원을 지급한다.

한편, 네이버는 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담은 다양한 클립 콘텐츠들을 모아, 네이버앱 클립탭에서 제공한다고 전했다. 클파원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지금 인기 있는 클파원, 지금 많이 보는 클립, 지금 많이 클릭하는 장소 스티커 클립 등 챌린지 참가자들의 특색 있는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재후 네이버앱서비스 총괄은 “이번 챌린지는 MZ세대 사용자가 선호하는 핫플레이스와 이들에게 익숙한 숏폼 콘텐츠를 결합한 것"이라며 "많은 사용자들이 직접 클립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odo_celeb@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김서현 기자 보도본부

bodo_celeb@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