뎁트, 첫 단독 콘서트 'We Make a New Culture' 개최
싱어송라이터 및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뎁트(Dept)'가 오는 4월 20일 서울 마포구 소재 무신사 개러지에서 첫 단독 콘서트 'We Make a New Culture'를 개최한다거 밝혔다.
이번 공연은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기업 '모티컴퍼니(MOTY COMPANY)'와의 협력으로 추진된다. 또한 국내 영상 제작 기업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소스 제작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뎁트의 일러스트 아트 비주얼에 생동감을 부각시키고 신선함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김태경 모티컴퍼니 대표는 “뎁트의 음악적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공연에 초점을 두어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뎁트의 슬로건인 'We Make a New Culture'를 첫 번째 단독콘서트 타이틀로 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타이틀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총 네 가지 섹션으로 셋리스트를 구분해 공연 전체를 구성한다”고 설명했다.
싱어송라이터 뎁트는 “사운드 및 조명 디자인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진 연출가들과 함께 양질의 공연을 만들겠다”며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에서 공연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뎁트는 스포티파이 월간 청취자 100만 명, 중국 QQ뮤직 구독자 15만 명을 기록한 바 있으며, 지난 2016년 데뷔 후 음반 활동과 더불어 팬들과의 긴밀한 음악적 소통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3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4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5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6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7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8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9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10 쿠팡, 1분기 국내 이커머스 관심도 1위 … G마켓·11번가 뒤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