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바이오로직스, 과기정통부 지정 ‘2021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에 선정

이슈&피플 입력 2021-06-24 16:57:49 수정 2021-06-25 08:52:14 박진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주)와이바이오로직스]

와이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박영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지정한 2021년도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 중 하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을 통해 와이바이오로직스는 자사의 R&D역량과 기술력을 과기정통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과기정통부는 2017년부터우수기업연구소 지정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술혁신 역량이 우수하고 기술사업화 성과가 탁월한 기업부설연구소를 선정해 기업 R&D의 질적 성장을 제고할 수 있는 선도 모델로 제시하는 제도다. 올해 과기정통부는 제조업 분야 19, 서비스업분야 10개의 기업연구소를 우수기업연구소로 선정했다.

 

와이바이오로직스는 기술서비스 분야 우수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와이바이오로직스가 개발하고있는 항체신약개발 분야의 연구성과와 세계최고 수준의 인간항체 라이브러리의 경쟁력, 이중항체 플랫폼 등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갖추고 있는 혁신성 등을 과기정통부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와이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와이바이오로직스가 과기정통부로부터 우수 기업연구소로 선정돼 기쁘다현재 진행되고 있는 파이프라인 약물 연구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 지정기업에 대한 지정서 수여식은 국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7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