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2Q 매출액 전년比 68.7%↑…손실 큰폭 축소

증권 입력 2019-08-13 11:07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나이벡이 해외 계약 확대에 힘입어 2분기 매출액이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나이벡은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68.7% 증가한 23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기간 영업손실은 10억원에서 6억원으로 크게 축소됐다.


이 같은 실적 성장은 해외 네트워크 및 공급계약 확대에 따른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관계자는 “상반기 의료기기 관련 대량의 공급 계약을 기반으로 두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신약개발에 따른 연구개발비로 인한 비용처리 외에는 영업이익도 적자폭을 크게 축소했으며, 올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은 물론 추가적인 수익개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하반기 추가적인 실적 향상도 기대된다. 나이벡은 신약 후보물질 확보와 국내외 제약사들과의 플랫폼 활용 공동연구를 통해 올해 의미있는 실적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나이벡은 자체 개발한 골다공증 치료제에 대해 국내 임상1상 신청을 추진중이다. 최근 나이벡은 펩타이드 기반 △골다공증 치료제 △관절염치료제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 △염증성장질환관절 치료제△항암제 △약물전달플랫폼 기술에 대한 후보물질의 유효성 평가 및 전임상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대규모 공급계약 수주 등 지속적인 실적개선과 함께 펩타이드 기술개발, 인허가 획득을 기반으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수출 국가 확대와 신약프로그램 및 신약효능개선 플랫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글로벌 기업과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배요한기자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팀

byh@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