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볶음밥 3종 출시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가 한 그릇 도시락 형태의 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볶음밥 3종은 ‘치즈김치볶음밥’,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 ‘해물철판볶음밥’으로 가격은 각 4000원이다.
치즈김치볶음밥은 계란후라이와 치즈가 곁들여져 있으며 계란후라이는 스팀 기술을 적용해 촉촉한 반숙 느낌이 나도록 했다. 붉은대게딱지장볶음밥은 실제 붉은 대게 내장 소스로 만들었으며 볶음밥 위에는 맛살과 계란지단으로 토핑했다. 해물철판볶음밥은 오징어, 새우 등으로 해물의 풍미를 베이스로 한 볶음밥이다.
이마트24가 볶음밥 상품을 선보이는 이유는 한 그릇 도시락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24가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빔밥, 덮밥, 볶음밥과 같은 한 그릇 도시락의 매출 비중이 2017년 18%, 2018년 23.2%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는 35.2%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오랜 기간 동안 정찬 도시락 위주의 상품이 반찬만 바뀌며 지속 출시되며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한 그릇 도시락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이마트24는 오므라이스, 참치마요덮밥, 강된장덮밥, 열무비빔밥 등 다양한 한 그릇 밥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한 그릇 도시락에 대한 니즈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이마트24는 다양한 맛과 양의 한 그릇 먹거리를 지속 개발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3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4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5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6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7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8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9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
- 10 데이터센터 건설 수주 경쟁 불꽃…"마진 확실, 운영수익도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