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넨바이오, 평택 제넨코어센터 기본 설계 확정 … “이종장기 사업 박차”

산업·IT 입력 2019-10-25 18:21 수정 2019-10-25 18:38 김성훈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성훈기자]바이오 장기 개발 전문기업 ‘제넨바이오’가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와 경기도 평택시 소재 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에 이종장기 사업의 핵심이 될 제넨코어센터의 설계를 위한 용역 변경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센터가 설립될 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는 제넨바이오가 최근에 구축한 형질전환센터가 있는 ‘어연한산산업단지’와 인접한 산업단지다.


제넨바이오 측은 “‘제넨코어센터’는 우리나라 최대 건축사사무소인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설계를 책임지고 진행할 예정”이라며 “본격적인 시공 전 최종 설계 확정을 위한 설계 변경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양사는 이미 지난 5월부터 설계를 위한 용역계약을 체결했고 6개월 이상에 걸쳐 여러 전문가 집단을 통한 설계 변경 작업을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제넨바이오 관계자는 “올해 초 평택에 사업부지를 마련했으며, 국내 최고의 규모와 시설을 갖춘 이종장기 시설 확보를 위해 국내 최대 건축사사무소와 설계 계약을 체결한 것”이라며 “이번 설계 변경 계약으로 자사 핵심 시설 건립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넨코어센터·형질전환센터 등의 시설을 통해 연구의 질을 높이고 이종장기 사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것이 제넨바이오 측의 목표다./bevoice@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성훈 기자 보도본부

bevoic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