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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 8개 계열사, 코세페 참여

산업·IT 입력 2020-10-27 16:44 문다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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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쇼핑]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가 상생과 나눔을 테마로 2020 코세페에 참여한다.

 

롯데 8개 유통 계열사(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롯데온롯데홈쇼핑롯데하이마트세븐일레븐롭스)가 상생과 나눔을 주제로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하는 대한민국 세일 대축제 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 이하 코세페)’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가 이번 코세페에 동원하는 물량은 판매액 기준으로 2조원 규모로 역대 최대롯데는 백화점마트슈퍼 등 고객 소비활동의 최접점에 서있는 온-오프라인 유통 계열사들의 강점을 살려최근 국내 소비위축이 장기화 되며 양질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만 판매처를 찾지 못해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중소 파트너사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역 축제를 진행치 못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들을 이번 행사의 중심에 뒀다.

 

롯데백화점과 롯데홈쇼핑 등 주요 계열사에서 패션의류와 잡화리빙 등 국내 우수 파트너사의 재고 상품 250억원 물량을 우선 매입해 상생 나눔 특별전을 준비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중소 파트너사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롯데는 이번 행사를 통해 꽉 막혀있던 중소기업 돈맥경화 해소에 마중물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은 전국 아울렛 20개 점포에서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최대 규모 아울렛 메가 세일’ 행사를롯데마트는 주방 인테리어 등 홈퍼니싱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기획전하이마트에서는 코세페 전용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20만 캐시백을 증정하는 코세페 특별전을 진행한다.

 

또한언택트 기반으로 강원도경북도 등 주요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경제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온(ON)은 황태배추 등 30여개의 강원도 농특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강원도의 힘인기 먹거리 대전을 진행하며롯데홈쇼핑은 로컬신선 온라인 전문관을 운영해 대한민국 특산물 대전롯데슈퍼는 지자체와 공동기획해 제철과일과 채소 등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우리 농산물 대전을 진행한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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