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네켄]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글로벌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를 출시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하이네켄은 유럽, 북미, 남아프리카, 러시아, 호주 등 세계 94개국에 이어 한국 시장에 하이네켄 0.0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주류업계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논 알콜 맥주 제품으로, 현재 전 세계 논알콜 맥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따르면 전 세계 논알콜(무알콜 및 비알콜 포함) 음료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23.1%의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 기간 맥주 시장 예상 성장률의 7배에 이르는 수치다.
하이네켄 0.0는 하이네켄 오리지널과 동일한 제조 공법으로 만든 후 발효공정 후에 발생하는 알코올만 추출해 본연의 맛을 담았다. 알코올 도수는 0.03% 미만으로 법적으로는 비알콜성 성인음료에 해당되며 식품유형은 혼합음료로 구분된다. 칼로리는 100ml 당 21 kcal (330ml에 총 69kcal)이다.
하이네켄 제로는 150ml, 330ml, 500ml캔과 330ml병, 총 4종으로 출시된다. 패키지 디자인은 하이네켄 오리지널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라벨과 뚜껑을 블루 컬러로 변경해 논알콜 맥주로서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5월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및 편의점에서 판매된다.
하이네켄코리아 박지원 마케팅상무는 “이미 전세계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하이네켄 제로의 맛과 품질력으로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 내 우위를 확보하고 시장을 재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4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7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