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산학협력…미래 핵심인재 양성

산업·IT 입력 2021-07-30 10:40 정새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공공디자인 혁신지원기관인 대전디자인진흥원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미래 핵심인재 양성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과 새로운 컨셉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산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오는 11 30일까지 진행된다. 제품디자인 분야 전공 9시각·UX·Service 분야 전공 3명 등 총 12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한국타이어는 혁신적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타이어 산업의 현재를 넘어 미래 시장의 변화를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산학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며한국타이어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다만 투어 프로그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진행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iF 디자인 어워드’미국 ‘IDEA’ 등 전 세계 유수 디자인 어워드에서 다양한 제품과 컨셉 타이어를 통해 수상을 지속하며 혁신적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앞으로도 타이어뿐만 아니라 새로운 컨셉 및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ja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