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대 세종창업지원센터, ‘미래차-친환경차 분야 추적형 IR 데모데이’ 성료

S경제 입력 2021-11-11 08:47 수정 2021-11-15 11:16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고려대학교 세종창업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2일 '2021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BIG3) 추적형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패스트비 MICE TOWN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하여 온‧오프라인에서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국내 주요 투자기관들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 IR 지원 및 IR 데모데이 참가를 통한 실질적인 투자유치 기회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이에 투자·시장 전문가의 컨설팅·검증을 통한 IR 발표 자료 제작 및 실질적 투자유치 지원과 자금조달이 필수적인 기업에 투자유치 기회 제공으로 유망한 기업의 지속 성장이 가능케 하는 비즈니스 생존력 강화가 기대되고 있다.


'추적형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에는 컨셉션, 베스트에너지, 소무나, 이엠티씨 등 2021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및 멘토링플랫폼 운영지원사업 미래차-친환경차 분야 참여기업 중 희망기업 11개사가 참여했다.


참여기업들에게는 ‘IR 역량 진단·강화’, ‘IR 자료 및 영상 제작’, ‘IR 데모데이 개최’ 등이 지원 되었고 ‘BIG3 통합 데모데이 참가’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추적형 IR 데모데이 현장에서 참여기업 중 2개 기업은 투자 확약을 바로 받았다. 또한 절반 이상이 심사에 참여한 투자기관들로부터 미래 성장 가치를 인정받아 투자의향이 있음을 확인받는 실효적인 투자유치 성과를 이루어 냈다.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김재원 교수는 "미래차 시장의 미래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만큼 투자유치 강화를 위한 IR데모데이 뿐만 아니라 창업기업의 HR‧IP전략, 판로개척, 기술개발‧기술성장 등과 관련된 다양하고 입체적인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참여기업들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