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엘사이언스"바이러스 살균 UVC LED 수요, 국내외서 빠르게 확대"

증권 입력 2021-11-29 08:51 배요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UVC LED 이미지.[사진=아이엘사이언스]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29일 관계사인 IoT(사물인터넷) 전문기업 아이엘커누스를 통해 일본 호텔법인에 UVC LED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가 자체 개발한 UVC(자외선 C) LED(발광다이오드)는 작년 6,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해 뛰어난 살균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해당 제품으로 275nm UVC 빛을 60cm 거리에서 10분 동안 조사한 결과 바이러스 및 세균이 99.9% 살균된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위생·살균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엘사이언스의 UVC LED는 그간 주요 건설사 아파트 단지 및 변산반도 국립공원 내 화장실, 베트남 승강기 등에 적용되었고, 이번 계약한 일본 호텔 법인을 비롯해 현재 다양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지난달 10월에는 현대건설 주식회사와 공동 출원으로 주식회사 아이엘사이언스가 90/100, 현대건설 주식회사가 10/100으로 2-Way 방식 UV-C 멸균 LED를 이용한 IoT 시스템 특허권을 취득한 바 있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최근 공기중으로도 전파 가능성이 있는 변이 바이러스에 대비해, 공중 화장실 및 승강기 등 불특정 다수가 드나드는 공간에 UVC LED 살균 기능을 접목한 스마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혁신기술로 글로벌 시장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byh@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배요한 기자 증권부

byh@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