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원리조트, (주)프레시지와 손잡고 PB상품 온라인 판매…HMR(가정간편식) 상품 공동개발

전국 입력 2022-02-14 18:44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우측 넷째)와_정중교 프레시지 대표(좌측 넷째)의 업무 협약식.[사진=강원랜드]_

[정선=강원순 기자]5성급 호텔 특급 레시피로 생산된 하이원리조트(대표 이삼걸) PB상품이 국내 밀키트 브랜드 점유 1위 기업과 손잡고 온라인으로 판매 된다.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는  서울사무소에서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갖고 각각의 보유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HMR 상품 공동개발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하이원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외식문화 트렌드 대응과 호텔 수익 개선, 지역 특산물 판로 확대 등을 위해 지난해 9월 PB상품개발 TF를 신설, 자체 밀키트 상품을 개발하고 1340 고메(Gourmet) 브랜드를 론칭해 판매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하이원은 브랜드 상표권과 레시피를 프레시지에 독점으로 제공 하고, 프레시지는 하이원 상표를 부착한 상품을 생산하고 판매한다.

하이원 PB상품은 프레시지를 통해 외부 위탁 생산(OEM)되며, 오는 6월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 등에서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협약을 통해 확보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강원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기획에도 나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식품안전관리에도 양사가 만전을 기하기로 약속했다.


이삼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이원리조트가 가진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며 “프레시지와 협업을 통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중교 대표는 “국내 관광 산업을 선도하는 하이원리조트와 함께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양사의 만남이 민관 기업이 합작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우수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