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 해양수산부와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 실시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2-03-02 14:57 장관섭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사, 인천 원도심의 활력 제고 등 사업 추진 위한 사업시행자 지위 획득

인천항만공사 전경.[사진=항만공사]

[인천=장관섭기자]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이 돛을 펼치고 본격 항해를 시작한다.


인천항만공사는 3일 해양수산부와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앞서 공사는 지난해 8월 제반 절차를 거쳐 동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같은해 9월부터 지난달까지 사업계획을 보완하는 등 해양수산부와 실시 협상을 진행해 왔으며, 양 기관이 합의한 실시협약을 도출했다.


특히 실시협약서에는 ▲원도심 활력 제고 등 사업계획 수립 방향 ▲재정지원 등 인천항 내항 재개발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다만, 사업계획은 지역사회 의견 및 사업추진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지침을 고려한 가운데, 향후 총사업비 및 토지이용계획 등을 보완하여 사업계획 수립단계에서 결정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실시협약 체결은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인 일로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공사는 사업시행자 지위를 득하고, 향후 예비타당성조사, 사업계획 수립 및 실시계획 승인 신청 등 재개발 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최준욱 공사 사장은 “정부와 인천시가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만큼 시민숙원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친수공간을 시민에게 돌려줌과 동시에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jiu67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