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경철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급성심장정지조사 사업 수행 공로"

전국 입력 2022-03-17 17:14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차경철 교수.[사진=원주의과대학교]

[원주=강원순 기자]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학장 정순희) 응급의학교실 차경철 교수가 급성심장정지조사 사업 수행을 통해 국민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급성심장정지조사는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국가 단위의 보건지표 생산 사업으로, 급성심장정지의 발생규모 및 생존결과 등 역학적 특성을 파악하고 관련 정책을 개발하여 급성심장정지 환자의 생존률을 높이고자 하는 사업이다.


차 교수는 2017년부터 심장정지 위험요인 규명을 위한 추적조사 사업 실무자로 활동했으며, 2021년부터 해당 사업 책임자로 활동하며 급성심장정지 관련 데이터 분석 및 가이드라인 개정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현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원주·충주권역응급의료센터 소장, 대한심폐소생협회 KALS 분과장 및 대외협력위원장, 대한응급의학회 연구이사직 등을 수행하며 응급환자 생존률 향상 및 응급의료체계 고도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차경철 교수는 “이번 표창 수상은 국가와 지역응급의료체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인지하고,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는 응급의료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