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지난해 민원건수 ‘0점대’…업계 최저 수준
금융 입력 2022-05-12 18:26
윤다혜 기자
[사진=웰컴저축은행]
[서울경제TV=윤다혜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환산 민원건수 0점대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1년도 금융민원 및 상담 동향 자료'에 따르면 웰컴저축은행 고객 1만명당 환산 민원건수 0.7을 기록하며 동일 권역 내 민원 발생건수 비중이 2% 이상인 회사를 대상으로 한 총 14개 저축은행 중 제일 낮은 값을 기록했다.
웰컴저축은행 고객 1만명당 환산 민원건수는 2020년보다 0.4명이 감소한 값이다. 2020년에도 1.1을 기록하며 신한저축은행(1.0)에 이어 두 번째로 낮은 값을 기록했다. 총 민원건수 역시 지난해 57건으로 전년(73건)보다 21.9% 감소했다. 같은 해 저축은행 전체 감소율 4.8%보다 훨씬 높았다.
지난해 말 기준 웰컴저축은행 이용자 수는 78만6,016명으로 SBI저축은행에 이어 두 번째로 이용자 수가 많았다.
김원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웰컴저축은행은 고객의 입장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자세로 고객이 웰컴저축은행을 친근하게 여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unda@sedaily.com
윤다혜 기자 금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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