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 제주도민과 함께 마을풍력 발전사업 추진

부동산 입력 2022-06-09 16:12 이지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신경석(오른쪽 첫 번째) 롯데건설 상무와 제주 마을회 관계자들이 '수망 마을풍력 발전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이 제주도 주민과 함께 ESG 경영에 나선다. 


롯데건설은 지난 달 30일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마을회관에서 마을회(수망리, 신흥1리, 위미3리, 하례2리), 제이원윈드파워와 '제주 수망 마을풍력 발전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수망 마을풍력 발전사업은 총 4개 마을에서 공동으로 참여하는 11MW 용량의 풍력발전소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약 300억원이며,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건설은 발전사업의 EPC사로서 설계, 조달, 시공까지 건설사 역할을 수행하고, 마을회는 공동 법인을 설립해 사업부지를 제공 및 대관업무를 지원한다. 제이원윈드파워는 풍력, 태양광 사업 개발 경험을 가진 제주지역 전문 신재생에너지 개발사로 금융조달, 발전소 운영 등 발전사업의 주관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다수의 마을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제주도 첫번째 주민참여형 마을풍력 발전사업이다.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수익을 발전사업자가 독점하지 않고 지역주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재생에너지 수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ESG 전담부서를 신설해 친환경 및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가치 실현을 위해 실천적인 ESG경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부동산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와이(미주한국일보)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