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스코홀딩스·휘더코 '맞손'…"2차전지 신산업 본격화"

증권 입력 2022-07-20 13:00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제이스코홀딩스가 ‘휘더코’와 2차전지 제품 생산 및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2차전지 관련 신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휘더코는 드론 및 e-모빌리티 제품 등과 2차전지(슈퍼커패시터)팩 및 셀에 대한 생산, 제조,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차전지 생산 및 전기자전거와 각 부품에 대한 제조 및 판매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사업에 필요한 제조 시설의 설립 및 마케팅 활동 등을 함께 진행한다.

 

슈퍼커패시터는 향후 기술 고도화에 따라 전기차의 배터리를 비롯해 태양광과 풍력을 이용해 생산한 에너지를 저장하는 장치로도 활용이 가능한 만큼 최근 인수한 윌링스와의 시너지도 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이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MOU 기점으로 본격적인 2차전지 사업을 진행하고, 긴밀한 협업을 이어나가 향후 사업에 필요한 생산·제조 시설을 공동으로 구축하고 제이스코홀딩스는 관련 제품에 대한 생산을 추진할 예정”이라며 “최근 인수한 태양광 전문 기업 ‘윌링스’의 소형 배터리팩 기술과 휘더코의 슈퍼커패시터 원천 기술을 결합해 드론, 소형 바이크 등에 사용될 수 있는 소형 2차전지 관련 사업 방향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슈퍼커패시터(축전기)는 2차전지의 한 종류로,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리튬이온 배터리와 비교해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수명이 길기 때문에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 저장 장치로 불린다./hyk@sea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