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엣지테크놀로지, 16일 청약 마감…환매청구권 부여로 투자손실 위험↓

증권 입력 2022-09-16 13:41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우리사주 할당물량 ‘완판’...일반 청약 마감 후 9월 코스닥 입성 예정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오픈엣지테크놀로지가 16일까지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지난 7~8일 이틀간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진행하여 4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공모가를 1만원으로 확정했다.


수요예측 결과는 저조했지만, 최종 공모가가 낮아져 투자 부담이 줄어든 점과 환매청구권(풋백옵션) 부여 등이 일반 청약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풋백옵션은 주관사가 발행회사의 일반공모 참여자에게 손실 한도를 보증해주는 것으로, 상장 후 기업 주가가 공모가의 90% 이하로 떨어지면 투자자가 보유한 공모주를 주관사에 되팔 수 있는 권리다.


테슬라 요건으로 상장한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풋백옵션으로 인해 투자손실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을 투자자가 주목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공모가 확정으로 공모금액은 339억원, 시가총액은 2,087억원으로 줄어들었으며, 유통물량은 25.5% 수준으로 낮아졌다. 또한, 우리사주 할당 물량은 완판되었으며, 구주매출의 47% 축소에 따른 전체 공모규모 감소로 기존 6.05%에서 6.5%까지 비중이 늘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수요예측 결과는 아쉽지만, 상장은 끝이 아닌 새로운 출발이기에 목표한 바를 보다 빠르게 이룰 수 있도록 핵심가치를 토대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반도체 IP 개발 및 해외 시장을 확대시켜 주주분들에게 높은 기업가치로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픈엣지테크놀로지의 일반 청약은 삼성증권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20일 청약증거금 환불을 거쳐 같은 달 26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주간 TOP뉴스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