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L,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 참가

전국 입력 2022-11-15 15:36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KTL이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에 참가했다. [사진=KTL]

[진주=이은상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10일부터 1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2 국토교통기술대전’에 참가했다.

국토교통부 주최로 올해 12번째 열리는 기술대전은 공간과 이동의 혁신라는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 중심의 국토교통 미래비전과 성과를 공유하는 등 국토교통 과학기술 분야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그간 무인 이동체의 성능과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시험평가체계가 부재하여 무인 이동체 관련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KTL은 정부의 공공혁신조달 연계 무인 이동체 및 SW플랫폼 개발사업총괄기관으로서 무인 이동체 통합기술관리 및 시험평가 체계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무인 이동체에 대한 시험항목·절차·기준 등을 구체화하고 품질평가체계와 시스템 검증 프로세스를 개발해 무인 이동체 산업 활성화 촉진을 지원하고 있다. 

KTL은 이번 기술대전에서 정부부처 관계자와 업계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공공임무용 무인 이동체 관련 연구 성과물을 소개했다. 

철도시설물 점검과 산불 대응 등 공공임무용 무인 이동체 품질 확보에 필요한 시험평가 체계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드론, 무인 선박 등 다양한 무인 이동체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 무인이동체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 품질인증획득 가이드 등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을 위한 인증 절차를 설명하는 자리도 가졌다. 

장홍석 책임연구원은 "신뢰성 분야에 대한 KTL의 56년간 축적된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인이동체 품질향상과 국내 무인이동체 산업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