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농협은행, 스마트팜 금융지원 역량강화 현장교육 개최

금융 입력 2022-11-30 17:43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NH농협은행은 29일 경북 상주 '우공의 딸기' 에서 서준호 농업금융부장(앞줄 왼쪽 두 번째)및 직원들과 함께 '스마트팜 로드쇼'를 진행했다. [사진=NH농협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9일 경북 상주와 전북 익산 등지에서 스마트팜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한 임직원 역량강화 현장교육인 '스마트팜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마련된 스마트팜 로드쇼는 지난 달 5일 정부가 발표한 '스마트농업 확산을 통한 농업혁신방안'에 맞춰 스마트팜이 무엇이고, 어떻게 금융지원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팜의 개념, 대출상담과 심사기법 등 이틀 동안 이론교육을 실시했으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스마트 영농설비의 실제 구동 견학, 농업인의 성공·실패사례와 스마트팜 도입효과 등을 청취하는 현장교육을 했다.

이와 함께 농협은행에서는 스마트팜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팜 대출상담과 심사관련 업무자료집인 '스마트팜 종합안내서'를 제작해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 배포했다.


이날 스마트팜 로드쇼에 참석한 신태출 농협은행 상주시지부 팀장은 “지금 상담진행 중인 스마트팜 대출이 있는데, 이론 및 현장교육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이 지속해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준호 농업금융부장은 “적극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스마트팜 확산은 필수적이며, 이에 대한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팜 관련 현장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