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범시민추진단,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 총 7만 7,769명 동참 서명부 강원도교육청 전달

전국 입력 2023-02-27 11:47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를 위한 범시민추진단은 27일, 강원도교육청을 방문해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염원을 담은 범시민 서명부를 전달했다.[사진=원주시]

[원주=강원순 기자]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를 위한 범시민추진단은 27일, 강원도교육청을 방문해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염원을 담은 범시민 서명부를 전달했다. 


원주시는 지난해 11월부터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를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을 추진했다. 


당초 3만 명을 목표로 추진했지만, 원주시사회단체협의회, 원주시학부모회연합회,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 원주시체육회 등이 적극 동참하며 총 7만 7,769명의 서명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날 서명부 전달식에는 시민·사회단체 회원 1,000여 명이 참여해 강원특수교육원 유치에 대한 원주시민의 뜨거운 열망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윤 범시민추진단 공동의장은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염원이 담긴 범시민 서명부를 전달하며, 원주시민의 폭발적 관심과 진심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도내에서 특수교육 대상 학생 수가 가장 많고,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추고 있어 이용자 측면에서도 우수한 장점을 가진 원주가 최적지”라며 특수교육원 유치에 대한 당위성과 필요성을 피력했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