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DS테크·LG유플러스 '맞손'…"스마트 무전시스템 활성화"

증권 입력 2023-05-02 09:21 김혜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최성배 LG유플러스 담당자와 이창열 MDS테크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MDS테크]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가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스마트 무전시스템 활성화에 나선다.

 

MDS테크는 LG유플러스와 ‘스마트무전솔루션 엠플하이톡(M+HyTalk)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MDS테크는 스마트무전사업에 필요한 구독형 엠플하이톡 및 전용 단말을 공급할 계획이다. 또 LG유플러스에서는 통신서비스 일체를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스마트무전 서비스 사업 확대’를 위해 통신서비스와 스마트무전시스템 엠플하이톡 및 전용 단말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방침이다. 엠플하이톡은 MDS테크와 LG유플러스가 전국 4G, 5G 네트워크 기반 전용 단말을 이용한 음성, 영상, 문자, 데이터, 관제, 위치 등을 전송하는 무전 서비스 제공 플랫폼이다.

 

이창열 MDS테크 대표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 업무 환경의 무전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산업 안전을 기반으로 음성, 영상, 문자가 결합된 다양한 업무툴과 함께 제공될 것”이라며 "LG유플러스를 포함한 엠플하이톡 전국 파트너사(20개사)와 자사의 역량으로 기업 업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 모델을 구축하도록 협약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yk@seadaily.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혜영 기자 증권부

jjss123456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