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관광단지 관리운영 실행 계획 용역 발주

전국 입력 2023-05-16 10:59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효율적인 관리운영 기틀 마련 기대

부산도시공사 전경.[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BMC)는 오시리아관광단지 관리운영 및 활성화 등을 위한 관리·운영 실행 계획 수립 용역을 발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용역 예산은 45000만 원이며 5개월간 진행된다.

 

BMC5월 중 관련 업체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심사 평가를 통해 수행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용역의 완성도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과업 내용 설정 시 사전에 지역주민, 시의회, 부산시, 관광단지 개발사업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을 거치고, 선진 사례 조사 등을 실시했했다.

 

주요 내용으로 현황 조사, 문헌조사, 개발사업자(운영자 포함) 의견 조사, 국내외 사례조사 등의 기초조사 관리운영의 기본 방향 설정 조직 체계 수립 관리운영 재원 확보 방안 등을 도출할 예정이EK.

 

따라서 별도로 관광단지 활성화를 위한 방안 및 관광단지 주변 지역에 대한 상생 방안 마련도 용역의 주요 내용으로 검토될 예정이다.

 

김용학 BMC 사장은 용역을 차질 없이 진행해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맞춘 조직 및 인력 구성을 통한 효율적인 관리운영으로 오시리아관광단지가 지속가능한 관광단지로 자리매김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 기장군 기장읍 일원에 조성중인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유일한 관광단지인 오시리아관광단지는 현재 34개 관광시설 중 32개 시설의 투자 유치가 완료됐다.

 

이 중 테마파크, 국립과학관, 랜드마크 호텔 등 15개 시설이 운영 중이며 그 외 시설은 공사 중이거나 착공을 앞두고 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