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 강원랜드·GKL과 ‘레저 공기업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실시

산업·IT 입력 2024-04-29 11:19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2차 레저 공기업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정기환 회장)가 지난 26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강원랜드,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함께 2차 레저 공기업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공감+’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여성 임원 할당제 목표 달성을 통한 정부 정책 이행과 레저 공기업 간 공공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난해 112개 기관과 레저산업 여성 관리자 교육 협의체를 구성, GKL 인재개발원에서 첫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3개 기관에서 3급 이상 여성 관리자 27명이 참석했는데, 여성 리더의 섬세함과 자원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의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코칭리더십에 대한 강의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한 교육 참석자는 조직 내 여성 관리자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성별을 떠나 시대가 필요로 하는 리더십이 무엇인지 다시 한 번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동종업계 여성 관리자 간 소통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추완호 한국마사회 경영관리본부장은 이 교육 협의체를 통해 3개 기관이 상호 발전해나가고 기관 내 여성 관리자 비율이 점진적으로 높아지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여성 인재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양성평등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 교육 기회 마련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공기업 여성 리더에게 자신감, 책임감, 행복감을 더한다는 의미의 아카데미 공감+’는 올해 하반기에는 강원랜드에서 제3차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공감+를 실시해 레저산업 공공 네트워크 및 리더십 강화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