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도시공사, 오시리아관광단지 보행육교, 8월 개통 예정

전국 입력 2023-06-12 11:14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시리아역 보행육교 도로횡단구간 이어 역사연결구간 8월 개통 예정

승차권 발매기 등 역무자동화 설비 설치 지체 해소를 위한 노력 지속

오시리아 보행육교 조감도.[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BMC)는 오시리아관광단지 내 테마파크 방문객들의 보행 편의와 안전을 위해 설치중인 동해선 오시리아역과 테마파크를 연결하는 보행육교 구간(121.2m)중 역사연결 구간을 8월에 개통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BMC는 작년 8월에 9차선의 동부산관광로를 가로지르는 보행육교의 도로횡단 구간(L=63.6m)을 먼저 개통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로 개통하는 구간은 오시리아역과 보행육교를 연결하는 역사 연결구간(L=57.6m)이다.

 

현재 해당 구간의 기초, 교각 등 하부 구조물 공사는 완료 단계에 접어 들었다.

 

BMC는 본격적인 역사연결을 위한 역사개조공사를 추진 중이다.

 

따라서 공사 완료 후 시설물 안전점검 및 승강기 시운전 등을 거쳐 올해 8월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BMC는 이번 역사연결 구간 개통 시 오시리아 역과 주변 주요 관광지인 테마파크, 과학관 등을 연결하는 보행육교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져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시리아를 찾는 이들의 방문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방문객의 더욱 편리한 이용을 위해 육교와 오시리아역 2층 승강장을 바로 출입할 수 있는 역사 개조공사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다만 2층으로 직접 출입을 위해 개찰구 등의 역무자동화설비 설치가 필요하고, 국가철도공단과 협의를 진행 중이나 설치가 다소 지연되고 있어 지속적인 협조요청을 구하고 있는 상태다.

 

 

BMC 관계자는“8월에 개통될 보행육교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관광시설 이용이 더욱 용이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더욱 편리한 철도이용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 업무협조와 행정절차 진행으로 역사 연결부 개통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