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장군 보건소, 대한노인회와 노인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3-06-13 16:00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장군정신건강센터에서 대한노인회와 노인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기장군]

[부산=김정옥 기자]기장군은 대한노인회부산기장군지회 정관 분회, 정관2분회와 노인 마음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노인 자살률 감소와 정신건강 프로그램과 교육을 제공하고 자살고위험군에 대한 연계 활성화와 상담 진행 등 다양한 지원을 내용으로 한다.

 

특히 정관 1,2분회 소속 경로당에 찾아가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자살예방 생명지킴이교육과 자살고위험군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인 생생마을통사업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장군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관읍의 노인 자살률 감소 및 정신건강을 증진를 위해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지속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기장군보건소는 2018년도부터 해운대백병원과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또 관내 정신질환자의 복지를 위한 중증관리사업, 군민의 정신건강문제 예방과 조기개입을 위한 정신건강 선별검사, 상담,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자살예방 및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스트레스·우울 등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기장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