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류형 관광 활성화 위해 공격적인 온라인마케팅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이커머스플랫폼 티몬, 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익산시]
[익산=이인호 기자] 전북 익산시가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이커머스플랫폼 티몬, 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격적인 온라인마케팅을 펼친다.
21일 시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 김용만 대한숙박업중앙회 익산지부장 등이 참석해 관광객들에게 익산 여행을 독려하는 다자간 공동 마케팅을 협의했다.
특히 '머무는 익산여행' 을 위해 숙박시설 할인 이벤트인 '익산 별밤대전' 을 내달 7일부터 티몬에서 진행하는 등 구체적 사안들이 논의됐다.
'익산 별밤대전' 은 소비자가 티몬을 통해 익산에서 숙박 예약 후 지역 대표 관광지 25개소 중 2개소를 방문 인증하면 2만원 특별할인 이벤트를 협의할 예정이다.
인증 관광지로는 전북형 치유관광지로 선정된 달빛 소리 수목원, 왕궁포레스트, '허균,익산에 날아들다' 국악 뮤지컬 상설 공연장인 함라 한옥 체험관, 50년만에 공개된 아가페 정원, 4000여개의 항아리의 모습이 장관인 고스락 등 익산시의 유‧무료 관광지이다.
또한 이번'익산 별밤대전'에는 티몬에 입점한 지역 내 130여개 숙박시설이 참여한다.
한편 SNS를 통해 MZ세대 관광객들에게 사진 맛집으로 빠르게 입소문 나고 있는 수목원, 국악 뮤지컬, 카페 등을 숙박 시설과 함께 홍보해 익산의 또 다른 매력을 알려 나갈 예정이다. /k9613028@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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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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