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동식 사천시장 "우주항공청 연내 개청 위해 집중할 것"

전국 입력 2023-07-04 17:35 이은상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박동식 사천시장인 4일 민선8기 1주년 기자단담회에서 우주항공청 연내 개청을 위한 의지를 피력했다. [사진=서울경제TV]

[사천=이은상기자] “한국형 나사인 우주항공청이 중요합니다. 연내에 개청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4일 민선81주년 기자간담회를 통해 우주항공청 연내 개청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함께 민선8기 핵심사업들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박 시장은 정부의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6월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현재 계류 중이라며 여야, 지역 이해관계를 떠나 국회의 대승적인 판단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기자분들의 적극적인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7월 국회에서 정부의 우주항공청 특별법이 통과하고, 부칙 규정을 6개월에서 3개월로 단축하면, 연내 개청도 충분히 가능하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특히 우주와 항광 관련 단과대학 설립도 시급히 추진돼야 할 핵심사업으로 국립대는 물론 사립대와도 물밑으로 접촉을 시도하고 있다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박 시장은 지역의 균형발전에 대한 비전전략도 밝혔다.

 

박 시장은 우리 시는 투 트랙을 미래비전으로 삼고 있다하나는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한 우주항공산업 중심도시이고, 또다른 하나는 동지역 중심의 해양관광 거점도시라고 설명했다.

 

이어 항공우주산업은 기술집약산업이기 때문에 한 곳에 집약해야 R&D 사업의 효율성 면이나, 물류비용 절감, 기술교류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삼천포 동지역을 때 묻지 않은 바다 경관과 전국에서도 이름난 수산물 집산지로서 명성과 전통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시급한 과제라고 말했다.

 

특히 박 시장은 투 트랙의 성공여부에 따라 우리 시의 미래 50, 미래 100년이 결정되는 것은 물론 읍면지역과 동지역도 균형있게 발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dandibod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