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UAM 컨소시엄, 성남시와 MOU…“미래 모빌리티 허브로 도약”

산업·IT 입력 2023-07-06 14:27 성낙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신상진 성남시장,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가 성남시 도심항공교통(UAM)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롯데렌탈]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롯데 UAM 컨소시엄은 성남시와 미래 모빌리티 허브 조성을 목표로 성남시 도심항공교통(UAM)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공동 협의체를 구성을 통해 성남시 내 UAM 기반 시설 구축 및 실증 계획 수립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렌탈은 롯데월드타워에서 롯데렌탈, 롯데건설, 롯데정보통신으로 이루어진 롯데 UAM 컨소시엄참여사들과 함께 성남시 도심항공교통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 박현철 롯데건설 대표이사,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 등 롯데 컨소시엄 관계자들과 신상진 성남시장을 비롯한 성남시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해 성남시의 미래 모빌리티 허브 도약을 위한 뜻을 모았다.

 

성남시가 버티포트(UAM 이착륙장) UAM 관련 기반 시설이 조성될 후보지 선정과 이와 연계한 항로 및 회랑을 제시하면, 롯데 컨소시엄이 인프라 구성의 적정성을 검토하는 등 UAM 전문성을 적극 발휘할 계획이다. 성남시는 롯데 컨소시엄과 협업을 통해 미래 도시행정을 선도하는 스마트 도시로 거듭난다는 비전 실현에 한발 다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 컨소시엄은 롯데렌탈ㆍ롯데건설ㆍ롯데정보통신 등 관련 계열사가 주축이 되어 지난해 5월 발족했다. 롯데그룹의 호텔, 백화점, 마트 등 다양한 시설 거점과 연계한 차별화된 UAM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챌린지(K-UAM GC) 1단계 실증 참가를 앞두고 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는 다른 롯데 컨소시엄 참여사들과 힘을 합쳐 성남시가 친환경 미래형 교통수단인 UAM 산업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롯데렌탈은 자체 모빌리티 역량과 그룹 차원의 인프라를 활용해 항공에서도 편안하고 안전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