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교육청, 원도심·서부산권 자기주도학습 활성화

전국 입력 2023-08-02 12:29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학기부터 일반고 대상‘학습 동기 강화 프로그램’본격 운영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사교육 수요 공교육으로 대체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시교육청은 2학기 개학과 동시에 원도심·서부산권 학생들의 학력 증진을 위한 학습 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적(환경조성내적(학습 동기부여) 지원으로 원도심·서부산권 일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와 사교육 수요의 공교육 대체를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원도심·서부산권 일반고 39교 중 참여 희망 27교에 총예산 112천만 원을 지원했다. 이들 학교는 2학기부터 자기주도학습 관리 시스템 도입, 참여 우수 학생 선발, 간식비 지원 등 다양한 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예산 16억 원을 들여 카페형·1인 자습실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실 구축에도 나섰다.

 
하윤수 교육감은 지난 1일 프로그램 운영 예정인 사하구 해동고등학교를 방문했다. 하 교육감은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빈틈없는 지원을 약속하며, 학생과 교직원을 격려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습 참여-동기 강화-학력 증진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해 원도심·서부산권의 교육 여건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서, 부산의 모든 학생에게 균등한 교육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지난 1일 하윤수 교육감 해동고 방문 모습.[사진 제공=부산교육청]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