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장폐지’ 오스템임플란트, 정리매매 돌입

산업·IT 입력 2023-08-03 20:06 수정 2023-08-03 23:49 서지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상장폐지가 확정된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늘(3일)부터 일주일 동안 마지막 정리매매에 나섭니다. 상장폐지가 진행된 이후에도 6개월 동안 장외매수를 진행한다는 계획인데요. 서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오스템임플란트의 최대주주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가 오늘(3일)부터 일주일 동안 장내매수를 진행합니다.


매수 가격은 주당 190만 원입니다.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이 기간 매수가 완료되지 않은 주식에 대해서도 상장폐지 이후 6개월 동안 장외매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정리매매 기간 동안 장내에서 주식을 매도한 투자자들은 증권거래세(0.2%)만 내면 되지만, 장외시장에서 매도할 경우 증권거래세 외에 양도소득세와 지방소득세도 부과됩니다.


앞서 덴티스트리인베스트먼트는 두 차례 공개매수를 통해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96.2%의 지분을 확보하며, 상장폐지 추진을 위한 최소 지분율 95%를 넘겼습니다.


이번 정리매매를 통해서는 나머지 3.8%의 지분을 소액투자자로부터 사들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6월 28일 임시주주총회 결의를 거쳐 한국거래소에 자진 상장폐지를 신청했고, 거래소는 어제(2일) 이를 승인했습니다.


이로 인해 오스템임플란트는 오는 14일자로 코스닥 시장에서 상장폐지 됩니다.


[인터뷰]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

“앞으로도 고성장 기조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 경영은 똑같이 해 나갈 것이고요, 상장 폐지로 인해 사업적으로 당장 크게 달라지거나 위축이 되거나 그런 거는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재상장 여부에 대해선 “향후 회사 경영을 하면서 판단하게 될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경제TV 서지은입니다. /writer@sedaily.com


[영상편집 이한얼]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