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지오센트릭,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협력사와 동반성장

산업·IT 입력 2023-08-21 16:22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3년간 860억원 규모 협력사 동반성장 활동 추진

[사진=동반성자위원회]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동반성장위원회와 SK지오센트릭이 21일 협력 중소기업과 함께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지오센트릭은 2020년 최초 협약 체결 이후 협력사 기술개발,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3년간의 협약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재협약을 체결하여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행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SK지오센트릭은 이번 재협약을 통해 하도급, 위수탁, 납품, 용역 등의 협력거래에서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특히 납품단가 조정협의 제도를 운영해, 납품단가 인상 요인 발생 시 납품단가 인상분 반영을 위해 협력사와 상호협의와 조정을 진행한다.


또한 올해부터 3년간 860억원 규모로 제조업 특성에 부합하는 상생협력 모델을 도입하여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임금, 복리후생 지원, 기술개발, 생산성 향상, 동반성장펀드 조성 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양극화 해소를 도모한다.


협력 중소기업은 ▲R&D, 생산성향상 등 혁신 노력 강화, ▲제품‧서비스 품질 개선 및 가격경쟁력 제고, ▲임직원 근로조건 개선과 신규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SK지오센트릭과 협력 중소기업의 양극화 해소 및 동반성장 활동이 원활하게 실천될 수 있도록 ▲기술 및 구매 상담의 장을 마련하는데 적극 협력하고, ▲우수사례 도출·홍보를 지원한다.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재협약 체결이 SK지오센트릭과 협력사 간의 상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동반성장위원회에서도 산업 전반에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