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장군, 돌고래분수광장에서 버스킹으로 무더위 해소

전국 입력 2023-08-22 12:01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거리공연(버스킹Zone) 지원 사업’으로 문화예술 저변 확대

거리 공연 참가자들이 주민들의 호응속에서 다양한 컨셉의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기장군]

[부산=김정옥 기자]기장군은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시행하는 거리공연(버스킹Zone) 지원사업이 지역 주민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거리공연(버스킹Zone) 지원사업은 기장군이 거리공연 희망자에게 공연에 필요한 야외 공연 장소와 기본 음향시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617일 기장시장 제1공영주차장에서 첫 출발해 7월부터 9월까지는 정관읍 돌고래분수광장에서 매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한다.

 

공연 참가신청이 조기마감 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매회 공연마다 참가자들의 개성 있는 노래와 댄스, 시낭송, 태권도 시범 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한 공연 참가자는기장군에서 공연에 필요한 장소와 장비들을 지원해 준 덕분에 거리공연을 해보고 싶었던 내 버킷리스트를 달성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기장군 관계자는거리공연 지원 사업을 통해 공연 참여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거리공연 활성화를 통해 주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와 볼거리 제공으로 거리공연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거리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홈페이지(www.gijang.go.kr)를 참고하거나, 기장군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