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지방국세청, 부산시와 ‘해피실버 찾아가는 세금교실’ 개최

전국 입력 2023-08-24 12:29 김정옥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노인복지관을 방문, 국세와 지방세 강의 및 현장상담실 운영

해피실버 세금교실 국세 강의 모습. [사진 제공=부산국세청]

[부산=김정옥 기자]부산지방국세청은 부산시청과 신평사랑채노인복지관에서 사하구 거주 만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해피실버 찾아가는 세금교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부산국세청은 작년부터 사각지대 없는 소통환경 구축을 위해 세무정보 취약계층(고령자, 외국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세금 안내상담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개청 이래 최초로 국세지방세 분야의 기관 간 벽을 허물고 최상의 납세서비스 제공을 위해 양 기관이 협업해 세금교실을 열고, 111일까지 매주 수요일 10회에 걸쳐 사전 신청 받은 노인복지관을 찾아갈 예정이다.

이번 강의에서 국세는 사례로 알아보는 상속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인 연금소득과 근로장려금 등 복지세정을, 지방세는 취득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세금과 납세자보호관 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강의를 마친 후에는 개별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갖고 고령의 어르신들이 느낀 세무상 애로사항을 경청했다.

 

부산국세청은 앞으로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부산의 노인 인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고령납세자가 세무상 불편을 겪지 않도록 적극행정에 기반한 다양한 방법으로 상시 소통하는 한편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해 나갈 예정입니다. /kjo571003.naver.com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