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친애저축은행, 전 영업점 비대면 예금 전용 창구 개시

금융 입력 2023-08-25 12:30 김미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JT친애저축은행]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JT친애저축은행이 전 영업점에서 비대면예금 전용 창구 운영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비대면예금 전용 창구는 영업점을 찾은 고객이 스스로 자신의 핸드폰을 이용해 모바일 뱅킹 예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용 창구이다.

최근에는 예금 상품을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가산 금리를 더해주는 온라인 전용 상품이 많아 디지털 환경에서 금융상품 가입을 어려워하는 연령층이 높은 시니어 고객들이 소외 된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영업점을 방문 해서도 고객들이 모바일 뱅킹을 스스로 가입해 활용 할 수 있도록 전담인력과 공간을 별도로 구성했다는 게 JT친애저축은행 측의 설명이다.


비대면예금 전용 창구에는 모바일 온라인 활용이 능숙하고, 고객응대 및 금융상품 지식이 풍부한 베테랑 직원들을 배치했다. 고객들에게 저축은행 전용 앱인 SB톡톡앱사용법과 함께 ▲계좌정보 활용법 ▲예금금리 검색방법 ▲예금상품 가입 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한다.


최성욱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온라인 금융상품이 늘어나고 있는 환경에서, 디지털 금융상품에 적응이 쉽지 않은 시니어 고객 분들을 위해 전용 창구를 마련했다”며 “계속해서 앞으로도 소외되는 고객층이 없는지 살피며 상생하는 서민금융기관 역할을 다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kmh23@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