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새우버거 신 메뉴 2종 2주간 60만개 판매 돌파
지난 17일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선릉점에서 진행한 롯데리아 대표버거 라이벌전 시식회에 고객이 투표를 하고 있다.[사진=롯데GRS]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하반기 주력 운영하고 있는 ‘2023 대표버거 메뉴 육성’ 캠페인의 2번째 새우버거를 기반으로 한 신 메뉴 2종이 출시 2주간 약 60만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리아는 새우버거 신 메뉴 2종에 대한 고객 만족 조사를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 해당 메뉴를 구매한 고객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 3,000여명이 설문에 응답했으며, 메뉴에 대한 재구매 의사에 대한 긍정적 답변율이 두 제품 모두 약 80%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지난 17일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선릉점에서 진행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 2종에 대한 시식 선호도 조사에서도 5 : 5를 기록했으며, 지난 23일까지 운영한 두 메뉴에 대한 라이벌 프로모션에는 53 : 47 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버거의 판매량이 다소 높게 집계됐다.
또한 신 메뉴 출시와 함께 공개한 지올팍이 부른 새우버거의 이미지를 음악으로 만든 ‘Rhythm of Pop’ 음원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약 550만을 넘어섰고, 무료 음원 다운로드도 약 2만5,000건을 넘기며 소비자 대상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hojinlee97@sedaily.com
이호진 기자 산업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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